기계식 키보드 가성비 추천 및 고르는방법 2021년

기계식 키보드를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led가 화려한 기계식 키보드, 타건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해드립니다. 오래 쓰실 수 있는 검증된 스위치를 쓰는 키보드를 추천했으며, 후기를 보시면 판단하시는데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비용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1. 빠른 추천

1. 앱코 HACKER K662 카일 광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클릭스위치

앱코 HACKER K662 카일 광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클릭스위치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410개 상품평
  • 평점 5점만점 : 4.5점

내구성이 인증됐고 인지도, 성능으로 유명한 Kailh 스위치를 쓰고있습니다. Kailh 스위치인데 이정도 가격이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싸고 리뷰도 많은 제품도 많지만 해당제품들은 Otemu, GTMX (Otemu랑 같은 공장에서 나오는 스위치) 스위치로 만들어진 제품들입니다. 이 제품은 내구성이 인증된 kailh 스위치로 만들어진 제품이고 이정도 가격이면 가성비도 괜찮고 리뷰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능상으로 낮은 점수를 준 사람은 없는걸로 보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kailh 스위치 추천내구성 추천

 

2.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COX 게이트론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Otemu보다는 평이 좋은 Gateron 스위치로 만들어진 키보드입니다. Kailh에 비하면 유명하진 않은 스위치지만 나름 후기가 괜찮은 스위치이고 가장 독보적인 스위치사라고 할 수 있는 Cherry 사의 스위치를 카피한 스위치가 Gateron 스위치입니다. 하지만 Cherry에 비하면 서걱거림이 덜하고 조금더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는게 특징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부드러운 느낌 추천

 

3. 스카이디지탈 NKEY BT61 LED 2.0 블루투스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적축

스카이디지탈 NKEY BT61 LED 2.0 블루투스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적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Kailh 스위치를 달은 키보드 중에 굉장히 싼편이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PC방에서 보이는 LED 형태가 아니고, 키보드 배열도 오른쪽에 보여야할 방향키와, 숫자키가 안보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해당 키를 아예 사용 못하는건 아니고, 사용하는 방법이 상세설명서에 나와있기 때문에 자주 쓰는게 아니라면 가성비가 매우 좋기 때문에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가성비 강력 추천내구성 추천

 

4. 커세어 무소음 적축 게이밍 기계식 유선키보드

커세어 무소음 적축 기계식 유선키보드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RGB LED가 화려한걸로 유명한 커세어사의 키보드입니다. 스위치계의 황제인 Cherry 사의 적축을 쓰고있기 때문에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고 소음이 적습니다. 화려한 LED뿐 아니라 내구성, 무소음 등 장점이 굉장히 많은 제품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RGB LED 추천무소음 추천내구성 추천

 

5. 커세어 K70 LUX 적축 Red LED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70 LUX 적축 RED LED 기계식 키보드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마찬가지로 명실상부 Chery 사의 스위치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커세어의 특유의 고급스러운 은은한 LED가 멋을 더해주고, 다양한 LED 모드가 존재해 본인만의 튜닝이 가능하고 타이핑을 할때마다 LED가 반응하기 때문에 멋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적축이기 때문에 조용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RGB LED 추천무소음 추천내구성 추천

 

6. ASUS ROG Strix Flare 갈축

ASUS ROG Strix Flare 갈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ASUS만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LED를 자랑하는 ROG Strix Flare입니다. 오랜기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고, Cherry 스위치이기 때문에 내구성과 성능도 빠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USB 포트도 지원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아우라싱크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RGB LED 추천내구성 추천

 

7. 레오폴드 FC900R PD 그레이 블루 한글 갈축

레오폴드 FC900R PD 그레이 블루 한글 갈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번들 키캡 = ‘레오폴드’ 라는 공식이 있을정도로, 레오폴드 PD 키캡의 퀄리티는 전세계적으로 최고급이라는 평이 많고, 각인과 사출 마감을 보면 실제로 그럴만 하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당연히 Cherry 사의 스위치가 쓰였고, 내부에 흡음 패드를 장착했기 때문에 소음과 울림도 잡아줍니다. 게다가 PBT 키캡을 사용해서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대부분에 적용된 ABS 키캡에 비해 고가의 재질로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강한 재질입니다. 타건을 중요시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타건감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내구성 추천

 

8. 앱코 CNC 풀 알루미늄 체리키보드 청축

앱코 CNC 풀 알루미늄 체리키보드 청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앱코의 AR 프로젝트는 바디를 알루미늄으로 만드는게 특징이고, 디자인, 기능성, 내구성에 심혈을 기울이는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당연히 Cherry 사의 스위치를 이용했고 디자인은 심플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건시 간섭이 없도록 정방향 스위치를 체결하여 제작됐습니다. 깔끔함, 뛰어난 내구성, 정갈한 타건감, 알루미늄의 재질을 한번 써보기 싶다하시면 추천드립니다.

타건감 추천알루미늄 하우스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내구성 추천

 

9. 아콘 레알 DX2 CNC 풀알루 기계식 유선키보드 영문 체리 적축

아콘 레알 DX2 CNC 풀알루 기계식 유선키보드 영문체리 적축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100% 풀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유명하고 당연히 흡읍재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타건감을 중시하는 키보드답게 스위치도 당연히 Cherry 스위치를 쓰고있습니다.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정방향의 스위치배열을 쓰고있고 PBT 키캡을 사용하고 있어,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뛰어나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그리고 윤활처리까지 돼있어서 입력오류 현상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타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크로와 키맵핑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타건감 추천Cherry 스위치 추천내구성 추천소프트웨어 제공윤활처리알루미늄 하우스 추천

 

2. 기계식 키보드 고르는방법

기계식 키보드는 사실 ‘키감’과 ‘감성’ 이라는 지극히 개인적 취미에 의한 부분에서만 유별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차이를 만드는것이 스위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위치부터 차근차근 기계식 키보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곘습니다.

 

1)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종류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클릭 스위치, 넌클릭 스위치, 리니어 스위치입니다.

클릭 스위치넌클릭 스위치리니어 스위치
여러분이 PC방 가서 형형색색 빛나는 레인보우 LED를 탑재한 키보드에 들어있던 그 스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끔 클릭 방식 스위치가 아닌 스위치를 이용한 키보드를 놓아둔 곳도 있지만 절대다수의 PC방은 키감이 명확한 청축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작동할 때 슬라이더가 걸쇠를 지나쳐가면서 ‘딸깍’ 하는 소리를 냅니다. PC방에서는 잘 쓰겠지만, 가정집에서 이용하기에는 소음때문에 부담스러운 편일거라 생각합니다. 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인 클릭 스위치는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청축입니다.
클릭 스위치와는 달리, 키 입력 시마다 ‘딸깍’ 하는 클릭음을 내지는 않습니다. 다만 슬라이더가 지나가며 무언가 걸렸다는 촉각 신호만 남겨둡니다. 그래서 클릭 스위치에 비하면 소음이 크지 않고, 키압(키보드를 누를때 드는 힘)도 더 낮아서 장기간 이용시 손에 부담이 덜가는 편입니다. 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인 넌클릭 스위치는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갈축입니다.
앞서 본, 두 가지 스위치와는 달리 슬라이더가 내려가면서 걸쇠와 접촉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러니 ‘쑥’ 하고 들어갑니다. 걸리는 느낌이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클릭, 넌클릭 스위치와 비교하면 마모될 부분이 적으니까 이론적인 수명은 좀 더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촉각 피드백이 적은만큼 재미없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가장 보편적인 리니어 스위치는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적축, 흑축입니다.

추가적으로 저소음 스위치가 존재하는데, 저소음 스위치는 슬라이더에 고무댐퍼를 위아래로 대서 스위치 하우징 뚜껑과 슬라이더가 부딪히는 소리를 감쇄함으로써 소음을 줄인 제품입니다.

 

2)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소음 비교

전체적인 소음 정도는 클릭>넌클릭>리니어 스위치로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쾅쾅거리며 파워타건을 하는 경우라면 리니어가 가장 시끄러운 경우는 있지만, 일반적인 세기로 키보드를 누르신다면 위의 소음크기 비교가 일반적으로 맞습니다. 그렇다고 리니어 스위치라고 그렇게 조용하지는 않습니다. 그 어떤 기계식 스위치도 멤브레인, 펜타그래프 방식 스위치보다 조용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리니어 스위치를 사용하면서 구름타법이라는 걸 연습한다고 해도 타건 속도가 늘어나면 멤브레인 수준의 소음은 나올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저소음 스위치를 제외한다면 말이죠. 저소음 스위치는 적어도 기성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키보드 중에는 제일 조용한 축에 속합니다.

 

3) 대표적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제조사 및 특징

우리가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일 대표적인 기계식 스위치 제조사를 3개 꼽자면 Cherry, Kailh(=Kailhua), Otemu입니다.

Cherry MX 스위치Kailh 스위치Otemu 스위치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나는 제조사의 스위치입니다. 오래돼서 그런건지, 아니면 독점 기간동안 쌓여온 노하우로 인한 품질의 자부심인지, 기성품에 들어가는 스위치 중에서는 가장 비싼 몸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이라는게 그들의 설명이지만 안정적인 것을 바랐다면 기계식 스위치 말고 광축 센서 방식 무접점 스위치를 골랐겠죠. 그래도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중에서는 가장 신뢰할만한 품질을 가진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유사 기계식 스위치 보급에 지대한 공헌을 한 스위치입니다. 카일 박스, 카일 LP 등 종류도 많으며 그만큼 스위치 개발에 열을 올리며 투자도 많이 하는 Kailhua社의 스위치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카일 박스축이 이용된 제품을 꽤나 보셨을 것입니다. 유사축 중에서는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을 게이트론 스위치와 함께 가장 안정적인 퀄리티를 보입니다.
여러분이 PC방에서 만져본 바로 그 스위치입니다. 정말 싼 가격에 보급되고 있고, 그 탓에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5만원 이하)에 들어가는 절대다수의 스위치는 바로 이 Otemu 스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끔찍하게 싫어하는 스위치입니다. 주변에서 3~4만원 미만의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해달라 하셔서 5만원도 안 쓸거면 기계식 키보드를 못 쓴다고 말해도 꼭 추천해달라고하면 어쩔 수 없이 Otemu 스위치가 탑재된 키보드를 추천해드려야 하는데, 이러면 평균적으로 2달도 안돼서 스위치가 맛이 갔다고 연락이 오기 때문입니다. 주로 Otemu 청축이 이런 케이스가 많습니다.

 

4) 스위치를 선택하는 방법

스위치 선택에 있어서는 개인 취향이 여러모로 크게 작용합니다.

클릭 스위치넌클릭 스위치리니어 스위치저소음 스위치
경쾌한 키감, 명확한 촉각적 피드백을 선호하며 소음에 대한 부담이 없다.
촉각적 피드백이 어느정도는 있어야 하며 소음은 조금 부담된다. 또, 클릭 스위치의 키압(키보드를 누를때 들어가는 힘)이 부담된다.
(적축의 경우) 장시간 타건 시 손이 편안해야 하며, 촉각적 피드백 보다는 다각다각 하는 타건감을 더 선호한다. (흑축의 경우) 촉각적 피드백보다는 높은 키압에서 오는 반발력이 더 매력적이다.
사무실과 같이 소음이 적어야 하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용도거나, 조금의 스위치 소음이라도 용납할 수 없다. 이를 위해 다소 키감이 달라져도 상관없다.

 

5) 기계식 키보드를 고르는 기준

자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기계식키보드의 상식(?)을 알아봤으니 이제 여러분이 어떻게 고르시면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기계식키보드를 보고 고르실 기준은 크게 아래와 같이 나뉘어질거라 생각합니다.

  1. 화려한 RGB LED를 위시로 한 LED 감성
  2. 일체형 팜레스트나 볼륨 노브 같은 미디어 관련 부차적인 기능의 존재
  3. 예쁜디자인
  4. 정갈하고 정돈된 타건감
  5. 통울림, 스테빌 소음과 같은 듣기 싫은 잡음을 충분히 잡아준 하우징과 스테빌 튜닝의 우수성
  6. 튼튼하고 오래가는 제품

이중에서 3번은 본인의 취향일 뿐이니 나머지 기준 중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제품들을 선별하고 난 후 최종적으로 3번을 고르시면 될거 같고, 6번은 기계식키보드와는 적합하지 않으니 멤브레인 키보드나 광축 키보드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1번과  2번은 게이밍 키보드 취향, 4번과 5번은 타건감 위주 취향으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 때 어떤 부분을 봐야 그 제품이 좋고 나쁜지를 판단 가능한지 궁금하실겁니다. 미디어 키나, 디자인 같은 부차적인 문제에서 벗어나서, 근본적으로 무엇이 기계식 키보드의 품질에 영향을 주는가? 에 대한 문제입니다.

 

6)기계식 키보드를 고를때 봐야하는 부분

기계식 키보드를 볼 때 가장 기본적으로 보셔야 하는것은 스위치, 하우징 설계 혹은 재질, 번들 키캡의 퀄리티 입니다.

스위치하우징 설계 혹은 재질번들 키캡의 퀄리티
위에서 상술했듯이 저가형 키보드에는 Otemu 스위치가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는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에서 키씹힘 등의 잔고장 사례의 원인이 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가격을 떠나서 본인이 키보드를 정말 잠시만 쓸 용도로 구하는 것이 아니라면 탑재 스위치가 Otemu라고 한다면 구매를 지양하는 편이 좋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꼭 장만해야겠다 하는게 아니라면요. 저가형 제품군 중에서 꼭 선택해야 한다면, 카일 박스축, 카일 스피드축, 카일 광축 중에서 선택하심이 옳습니다. 아콘스토어에서처럼 게이트론을 선택할 수 있는 극소수의 경우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이는 스위치가 각 키마다 배치되어 있는 기계식 키보드의 수명에 직결되는 문제이며, 제조사에서는 Otemu 스위치를 이용한 키보드가 문제를 일으킨다고 해서 무한정 책임져주지는 않습니다.
최근 고가형 키보드에서 유행하는 CNC 풀 알루미늄 하우징의 장점은 단단한, 정갈한 타건감이나 통울림이 적다는 점도 있지만 사실 90% 이상 심미적인 만족에 불과합니다. 재질이 품질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적다는 의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우징 설계나 재질을 들고오는 이유는 하우징 재질을 단점으로써 분류하기 위함입니다. 뭘로 만들던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할 수 있으나, 유독 피해야 하는 설계가 있으니 바로 ‘금속 보강판+플라스틱 하우징’입니다. 이 설계 자체가 타건감에 유의미한 효과는 거의 없으면서 통울림과 같은 소음에 무의미하게 악영향만 줍니다. 본인이 ‘팅팅탱탱’ 하는 통울림을 즐기는 부류가 아니라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플라스틱 하우징, 아크릴 하우징, 알루미늄 하우징 전부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금속 보강판+플라스틱 하우징은 정말 장점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어차피 키캡을 바꾸면 되니 문제 없는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키캡 놀이를 누구나 하는것이 아니고, 퀄리티 좋은 키캡을 구매하려면 그 또한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되며, 이 비용이 때로는 카일 박스축을 이용한 중저가형 키보드만큼의 가격을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후술할 게이밍 키보드 같은 경우 자체 규격 배열을 이용해서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키캡과는 키캡 호환이 완전히 되지 않는 경우도 수두룩합니다. 추가적인 비용을 감당할 생각이 없다면 번들 키캡의 퀄리티는 한 번 정도는 고려해볼 대상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키캡의 퀄리티는 키캡의 사출 마감과 각인의 질, 키캡의 두께와 키캡 잦체의 재질을 잣대로 판단하게 되는데, 사출 마감은 아예 없을 수는 없어서 최대한 하단부로 몰려져 있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각인의 질은 글씨가 치우치거나 비뚤어지는 일 없이 마감처리가 잘 된 이중사출과 염료승화 방식을 개인적으로는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레이저 각인 방식 같은 경우 키캡의 글씨가 지워지기 쉬워 별로 좋은 평은 못받습니다.

 

7) 게이밍 키보드 고르는방법

키보드 본연의 기능보다는 RG LED와 날렵한 디자인, 미디어키, 매크로 기능과 같은 부차적인 옵션에 가치를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천드리는 키보드 제조사는 Logitech, ABKO, Corsair, Razer, 스카이디지털, ASUS, Kingstone HyperX, Roccat, CoolerMaster, Fnatic Gear 등이 있습니다. 이들의 단점을 굳이 꼽으라면 금속제 상팜 보강판과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이루어진 구조로 인해서 엄청나게 심해지는 통울림과, 이 제조사들이 스테빌라이저를 정말 순정 상태 그대로 이용해서 스테빌라이저 철심소리가 지극히 심하다는 점과, 별로 키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키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게이밍에 배열을 특화한다는 생각 때문에 키캡 호환이 어려워져서 키캡 교체가 어려운 부분도 더러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공부만 한다면 분해 후 흡음재 부착, 기판 디솔더링 후 풀윤활, 스테빌 윤활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비교적 평범한 단점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타건감 위주 기계식 키보드 고르는방법

타건감 위주의 취향을 가지신 분들은 정갈한 키감, 혹은 명확한 촉각적 피드백이 있는 키감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디자인이야 예쁘면 좋지만, 키보드의 기본은 해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이죠. 이런 분들은 디자인적으로도 게이밍 키보드엥서 보이는 디자인보단 좀더 깔끔하고, 정갈한(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분들의 성향이 타건감이나 소음을 위해서라면 지출을 아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키보드 스위치계의 대기업인 Cherry 스위치가 들어간 제품을 위주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타건감 위주의 제품은 단점을 뽑자면 키감을 중시하다 보니 자연스레 기판이나 ARM의 퀄러티 면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스카이디지털 같은 제조사 측에서는 반응속도가  ‘1ms’ 라는 수치를 실험 결과로까지 입증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런 키보드들은 그렇게 반응속도가 빠릿빠릿한 기판을 쓰는것도 아니고, 매크로 기능이나 미디어 기능도 주 수요층에서 크게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고급 기판을 필요로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자연스레 RGB LED 효과도 프리셋의 개수가 적거나 자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RGB LED를 선호하는 분들은 단점으로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건감을 중요시 하는 수요층은 키보드 외형은 키캡놀이를 이용해서 변경하는 경우가 많아서, 또는 눈뽕이라면서 LED 효과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도 꽤나 계셔서 이런 단점들은 큰 문제가 없다고 받아들여집니다.

 


 

 

3. 강승의 추천

1)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 추천

Otemu,GTMX 스위치를 단 키보드들 중에서 잘 찾아보면 1~3만원대 키보드도 찾을 수는 있지만, Otemu,GTMX 스위치를 단 키보드는 내구성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저가형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잘 찾아보시면 5만원 내의 키보드는 대부분 Otemu,GTMX 스위치를 달은 키보드일겁니다. 하지만 단기간 쓰고 바꾸실게 아니라면 이 스위치는 정말 비추천합니다.

 

Kailh 스위치는 Cherry 스위치보단 명성이 덜하지만 가격에비해 성능이 뛰어난 스위치입니다. Kailh 스위치를 달은 키보드 중에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인 스카이디지탈 NKEY BT61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키보드 배열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거 같지만, 키 전환 기능을 사용하시면 방향키, 그밖의 기능들도 사용 가능하십니다. 휴대성 좋고 가격대비 내구성, 성능이 뛰어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가격대비 뛰어난 만족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2) LED가 화려한 기계식 키보드 추천

커세어 적축 키보드는 RGB LED 기계식 키보드에서 명성이 자자합니다. 적축 스위치 답게 소음이 클릭스위치보단 덜하지만 게임을 하실때 재미를 느끼실 수 있게 타건감은 살아있는 제품입니다. 스위치계의 대기업인 Cherry 사를 쓰고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그들만의 독특한 타건감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커세어 만의 고급스러운 RGB LED는 게임을 하는데에 멋스러움을 더해줄겁니다. 그리고 여러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입력 가능한 100% 안티고스팅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여러키를 눌러도 이상없이 작동할 기능입니다. 반응속도도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컨트롤하는데에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필자도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게임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3) 문서작성, 타자를 많이 처야하는 작업을 하실때 타건감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추천

번들 키캡 = ‘레오폴드’ 라는 공식이 있을정도로, 레오폴드 PD 키캡의 퀄리티는 전세계적으로 최고급이라는 평이 많고, 각인과 사출 마감을 보면 실제로 그럴만 하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당연히 Cherry 사의 스위치가 쓰였고, 내부에 흡음 패드를 장착했기 때문에 소음과 울림도 잡아줍니다. 게다가 PBT 키캡을 사용해서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대부분에 적용된 ABS 키캡에 비해 고가의 재질로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강한 재질입니다. 타건감, 재질, 내구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기계식 키보드 가성비 추천 및 고르는방법 2021년”의 7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